공지/뉴스

공지/뉴스 게시물 보기
제목 [2015-11-17] 대원정밀 안혁 대표, 자랑스러운 충북기업인 선정 
작성자 관리자
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-12-16 조회수 1,306
[충북도 기업인의 날]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 2인


충북도내 기업인들의 가장 큰 행사인 ‘제9회 기업인의 날’ 기념식이 17일 오후 청주시 선프라자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.


이날 행사는 충북중소기업대상, 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, 품질경영 우수기업 등 시상식과 충북 이전 기업에 대한 감사패 수여, 사례발표 등으로 진행됐다.


올해 충북중소기업대상 종합대상의 영광은 계란가공품 생산 기업으로 지속적인 매출증가·고부가가치 제품 개발로 주목받고 있는 ㈜풍림푸드(진천)에 돌아갔다.


이어 부문별로는 ▲경영대상-㈜앤디포스 ▲기술대상-㈜다인소재 ▲수출대상-㈜우조하이텍 ▲노사화합대상-㈜천보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.


특별상은 ㈜디엔피코퍼레이션과 ㈜교동식품이 수상했다.


오랜 기간 모범적인 기업활동으로 지역경제에 기여하고 있는 ‘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’에는 대원정밀의 안혁(55) 대표와 ㈜해광의 김재호(74) 대표가 선정됐다.


이 밖에도 품질경영대상은 ㈜면사랑, 우수기업에 ㈜천보·㈜윈하이텍·㈜사옹원·㈜제론텍·㈜흥국에프엔비 등 5개 기업이 이름을 올렸다.


일류벤처기업에는 ㈜앤디포스, ㈜대흥산업, ㈜송림푸드, ㈜보원케미칼이 지정됐다.


고용우수기업은 ㈜온광, ㈜테스트테크, 동보식품, 서울식품공업㈜, ㈜풍림푸드, 대지금속㈜, 서보산업 등 7개 기업을 인증했다.


또 충북으로 본사를 이전한 9개 기업에 감사패를 수여하고, 농촌 상생발전에 기여한 6개 기업에도 기업사랑·농촌사랑 공로패를 수여했다.


이시종 충북지사는 “기업의 성공이 곧 4% 충북경제의 성공”이라며 “4% 충북경제를 앞당겨 달성해 충북의 기업들이 모두 대박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

이날 수상한 기업에는 중소기업 정책자금·신용보증 특례지원, 해외전시·박람회 참가지원, 세무공무원 질문·검사권 유예, 회사 홍보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.


한편 충북도는 지역경제 활성화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기업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기업인의 날을 지정·운영하고 있으며, 올해로 아홉 번째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.